menu
close
HOME > 재단소개 >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다문화 청소년의 푸른미래 인클로버입니다.

세계가 하나의 공동체로 인식되면서 글로벌화가 가속되고 있고, 백의민족이라는 단일민족국가를 표방하던 우리에게도 이젠 더 이상 세계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성장하기 어려운 한계에 다다랐습니다.

다양성을 추구하는 21세기를 지내면서 다인종, 다언어, 다문화 사회를 맞이하고 있는 우리사회는 지금 언어와 종교, 피부색의 차이를 넘어 상호 존중하고, 포용해야 하는 시대적 환경에 놓여 있습니다.

다문화의 문제는 이제 더 이상 소수의 외국인 노동자와 결혼 이민자들에게만 해 당되는 문제가 아니라, 국제화, 지구촌화의 거대한 물결 속에서 달라진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새로운 삶의 조건이며 과제입니다. 저출산 고령화의 사회문제를 함께 겪고 있는 우리사회에 다문화 가정과 그 2세들의 탄생과 성장은 대한민국의 소중한 인적자원이라는 것을 실감해야 할 때입니다.

바로 이들이 건전하게 성장하여 한국인으로써의 자부심을 갖게 되었을 때 우리사회는 공동체 의식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국가로서의 자존심은 물론, 사회 각계 및 산업 전반에서 제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는 다문화 가정의 2세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인클로버재단"은 그들의 사회적, 문화적 지원, 정보제공, 청소년 캠프 등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한국사회에 초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실천해 나갈 것 입니다. 또한 다문화가족들의 복지를 위한 교육과 장학사업도 실시하여 이들이 우리의 건강한 이웃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그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함께 하고자 합니다.
이들은 함께 살아가야 하는 우리의 소중한 이웃이자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국민의 한 사람입니다. 이들과 함께하는 글로벌시대의 문화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아낌없는 사랑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다문화 가정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다문화 사회를 만들어 가는 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클로버재단 이사장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