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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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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클로버는 온라인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문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기본권 침해의 소지를 원천적으로 제거, 프라이버시를 철저히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실시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새로운 서비스가 추가되거나 개선 될 경우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시로 본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클로버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인클로버가 고객님 개개인의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고객님께 최적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인클로버는 회원가입 시 이용약관을 동의하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의 의사표시가 있으면 개인정보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교육원은 고객님의 처음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소한의 항목만을 기재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원가입 시 저희가 수집하는 최소 정보 는 이름,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e-mail, 전화번호, 주소 등이며 맞춤 서비스를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때에도 기입하신 정보 는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폐기
인클로버는 고객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를 고객님께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시는 동안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만 이용하게 됩니다. 또한, 회원님 께서 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저장장치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방법으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5. 개인정보를 제공 할 경우 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 할 정보의 내용
인클로버는 사이트내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하도록 요구되는 경우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그 정보는 인클로버만이 보유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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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또는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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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의 개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인클로버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개인정보관리] 메뉴에서 하실 수 있으며, 회원탈퇴는 고객님의 성함과 아이디, 주민등록 번호를 이메일 (webmaster@inclover.or.kr)이나 전화로 통보해 주시면 처리됩니다. 회원탈퇴 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인클로버에서 완전히 삭제됩니다.

7. 개인정보를 위한 제도적/기술적 보완장치
개인정보는 교육원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때문에 개인정보는 접근권한과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본인 계정의 비밀 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비밀번호를 타인이 알 수 없도록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대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쿠키(Cookie) 운영
1) 쿠키는 교육원 사이트 접속 시 자동으로 생성되며 회원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암호화되어 저장됩니다.
2) 쿠키에 기록되었던 정보는 웹브라우저를 닫거나 로그아웃(나가기)을 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3) 쿠키는 회원님의 웹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 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안
1) 인터넷망을 통한 해커의 불법적 침입 등 시스템으로의 무단 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 침입탐지시스템 및 침입방지시스템(IPS)을 설치하여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2) 새로운 해커 기술에 대비하여 주기적으로 시스템 소프트웨어 패치(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점검을 수행하고 상시 보안시스템을 모니터링 하는 등 보안성 을 확보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내부 보안 대책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취급할 때 문의한 회원이 본인임을 판단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확인하여 개인정보가 보다 안전하고 신중하게 관리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라. 회원 고객의 보안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이용해서 개인정보에 접근하여야 하며, 이러한 개인 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 본인이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출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교육원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는 본인 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는 정기적으로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회원ID로 로그인하여 웹사이트를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로그아웃 기능을 이용하여 종료한 뒤 웹브라우저를 닫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의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에는 더욱 위와 같은 절차가 필요합니다.

마. 인클로버 책임의 한계
이러한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재단은 책임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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