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자료실 > 언론 속 다문화
언론 속 다문화
언론속다문화

다문화 30가정 대상, 무료가족사진촬영 ‘호응’

글쓴이 : 인클로버    작성일 : 17-05-24 14:51

본문



보도일자 : 2017-02-14

보도기관 : 중도일보

제목 : 다문화 30가정 대상, 무료가족사진촬영 ‘호응’

 

논산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건양대 이진 교수)는 지난 12일 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논산시 다문화가정 30가정을 대상으로 무료가족사진촬영 ‘김치 치즈 스마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 무료 가족사진촬영은 사회복지법인 인클로버재단의 후원으로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사진 속의 추억으로 남기고 촬영하는 과정을 통해 가족이 대화하며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하고자 마련됐다.

또 헤어 및 메이크업 재능기부를 통해 더욱 아름다운 가족의 모습을 사진에 담을 수 있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다문화가족의 자녀는“예쁘고 멋지게 꾸민 엄마, 아빠의 모습과 활짝 웃는 우리 가족의 얼굴을 매일 볼 수 있어 기쁘다”고 환한 웃음을 지었다.
 

이진 센터장은 “다문화가정의 입장에서는 여러 지원책보다는 가족 내 소통이 활발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한국에 정착하는데 큰 도움이 되므로 앞으로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여러 기관과 네트워크 형성을 통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논산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학교법인 건양학원이 위탁 운영하는 가족지원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논산시다문화가족들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 등 다문화가족을 위한 지원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bi3921@

Quick Menu